디아블로4 불복의 위상[위치/효과/장착 부위]

디아블로4 불복의 위상 획득 방법 및 효과, 장착 부위에 대한 글이다. 불복의 위상은 공통 위상으로 모든 직업이 사용할 수 있다.

또한 방어 위상으로 부족한 탱킹력을 채울 수 있는데 방어도 자체를 퍼센트 단위로 올려주기 때문에 방어도가 중요한 메타에서 가장 중요한 위상이라고 할 수 있다.

그러면 불복의 위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.

디아블로4 불복의 위상

위상 이름불복의 위상
직업공용
구분방어
획득 던전케지스탄[저주받은 운명의 전당]
효과어떤 형태로든 피해를 주면 방어도가 4초 동안 0.25-0.50% 증가합니다. 이 효과는 최대 25.00-50.00%까지 중첩됩니다.
착용 가능 부위투구, 상의, 바지, 방패, 목걸이

① 불복의 위상은 피해만 주면 방어도가 % 단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위상으로 방어도가 중요한 메타에서 자주 사용하는 방어 위상이다.

② 불복의 위상 하나 차이로 생존력이 정말 많이 차이나기 때문에 50% 위력이 증가하는 목걸이에 적용하는 편이다.

③ 극옵을 먹어도 피해 1번당 0.5%라서 50%까지 채우려면 100회를 타격해야 해서 안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4초안에 다시 피해만 주면 유지되기 때문에 전투만 지속되면 50%까지 올리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다. 특히 타격횟수가 많은 도적은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다.

④ 언제까지 방어도가 제일 좋을지는 모르겠지만 방어도는 피해 감소 능력치 중 가장 좋은 옵션 중 하나이며 독, 연소, 출혈 등 지속 대미지도 감소시켜준다.

불복의 위상 얻는 방법

디아블로4 불복의 위상[저주받은 운명의 전당]

① 디아블로4 불복의 위상은 저주받은 운명의 전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힘의 전서로 등록된다. 다만 힘의 전서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최하옵이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는 않아서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자.

저주받은 운명의 전당 던전은 케지스탄 타르사락 순간이동진을 이용하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.

② 필드, 던전 등에 있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나오는 전설 등급 아이템 파밍을 통해 얻을 수 있다.

③ 지옥 물결, PVP, 군단, 필드 보스 등에서 얻는 보상 상자로 나오는 전설 등급 아이템 파밍으로 얻을 수 있다.

④ 골동품 상인에게 중얼거리는 은화로 어스름의 위상이 나오는 특정 부위[투구, 상의, 바지, 방패, 목걸이]를 구매하여 얻을 수 있다. 이 방법이 가장 추천하는 방법이다.

저주받은 운명의 전당 던전

저주받은 운명의 전당은 감독관의 우상과 바다에서 태어난 여신 파괴[2] → 세풀크룸으로 이동 → 무덤 군주 처치[보스] 순으로 끝이난다.

나오는 몬스터는 해골, 망령, 성난 환영 등이 주로 나오는데 알다시피 망령과 성난 환영[궁수]의 콤보는 상당히 짜증나는 편이다.

맵 역시 문을 여는데 소요 시간이 많이 걸리고 순간이동진을 이용하여 이동하기 때문에 시간이 꽤 많이 걸린다.

다만 목표 자체가 별로 없는 편이라서 그나마 낫고 길도 단순하기 때문에 클리어 시간은 조금 긴 편이다.

Leave a Comment